자산 ART LECTURE #1

2020. 06. 27(토) 오후 2시
서머셋팰리스 세미나실

 
인물로 보는 영국 현대미술

ica 창립자 허버트리드로부터 외국인으로서 최초로 터너프라이즈를 수상한 볼프강 틸만스까지 오늘날 런던 아트씬의 쿨한 역동성은 기존 관습을 버리고 새로운 예술 생태계를 일군 ‘창조적 인간’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21세기 영국 미술을 제도기관, 미술시장, 아티스트 중 대표적 인물을 통해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 협조 안내>
– 입장 전,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 스텝의 안내에 따라 문진표 작성 및 발열 체크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최/주관: 자산문화재단

 

 

 

강사소개: 임근혜
한국에서 본격적인 박물관/미술관 시대가 열리기 시작한 1990년대초 미술이론을 전공하며 큐레이터라는 신종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당시 미술계에 불어닥친 ‘세계화‘를 경험하고 싶어 마침 런던 골드스미스 대학에 신설된 큐레이터쉽 석사과정을 밟고 돌아와 2003년 서울시립미술관과 경기도미술관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이론과 현장의 괴리를 느끼다 2010년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 레스터대학에서 미술관 제도연구로 박사 논문을 쓰던 중 귀국, 서울시립미술관(2013~7)과 국립현대미술관(2017~2019) 전시팀장을 거쳐 현재 아르코미술관장로 재직 중이다. 관심분야는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미술(관)의 의미와 역할, 저서로는 <창조의제국: 영국현대미술의 센세이션 그 이후>(개정증보판, 2019)가 있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