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토탈미술관×토큰 NFT 프로젝트 런칭

<토탈미술관 X Artist LARGE> 토큰(Talken)에서 첫 NFT 작품 공개

프로젝트명: 
‘L’s World’

참여작가: 
LARGE

기획/진행: 
토탈미술관, 톡큰(Talken)

일시: 
2022년 3월 15일(화) 오후 5시 

톡큰 모바일앱:
– AOS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talken.wallet
– iOS : https://apps.apple.com/app/talken/id1459475831

* 김태협 (a.k.a LARGE)의 NFT작품은 3월15일(화)부터 톡큰 마켓플레이스에서 아이템당 1만5천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각 아이템은 100개 한정으로 판매 예정이다.
* 톡큰은 3월15일(화)부터 3개 아이템의 에어드롭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토탈미술관, 블록체인 전문기업 토큰(Talken)과의 협업으로 김태협 작가 (a.k.a. LARGE) NFT 시리즈 L’s World’ 제작 참여

한국 최초의 사립미술관으로 개관이래 동시대 현대미술의 첨단에서 새롭고 다양한 실험을 지속해 온 토탈미술관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토큰(Talken GmbH)과 협업을 통해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미술작품 제작에 참여하면서, NFT 미술계에 새로운 흐름을 제시하고자 한다.

국내에서는 카카오, 업비트 등의 기업과 서울옥션, 갤러리들의 협업을 통한 현대미술 NFT는 잘 알려져 있지만, 비영리기관의 NFT 분야의 진출은 아직 없었다. 토탈미술관은 전문적인 매개자로서 곧 도래할 새로운 예술을 위해 예술가와 테크니션, 엔지니어들의 만남을 이끈다.

그 첫번째 프로젝트인 《L’s World_Part 1》에서는 <Mr. E>, <Invader G>, <F.o.S>, <Dog Fight> 작품들을 소개한다.
각 컬렉션은 4개의 아이템으로 이루어지며 두 번째 컬렉션의 4개 아이템까지 총 8개의 아이템이 모두 판매되면 원작 이미지가 공개된 후 판매될 예정이다.
이처럼 《L’s World》는 각각의 이미지들이 원래 속해있던 메인 이미지와 스토리가 있고, 각각의 아이템들이 메인 이미지와 연결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미지들이 각각 판매되었던 일반적인 NFT미술작품들과는 차별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