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을 뒤엎는 모든 방식은 정당한가? 1 Rudolf Stingel, 노르웨이 미술관(1)
기존을 뒤엎는 모든 방식은 정당한가? 2 Rudolf Stingel, 노르웨이 미술관(2)
관념을 마름질하는 파격의 계시 1 Michael Heizer, 노르웨이 미술관(3)
어린이 날
관념을 마름질하는 파격의 계시 2 Gordon Matta-Clark, 덴마크 미술관(1)
부처님 오신 날
금단의 열매를 따는 브리튼 이단자들 1 Gilbert & George, 덴마크 미술관(2)
금단의 열매를 따는 브리튼 이단자들 2 Chris Ofili, 덴마크 미술관(3)
회화의 거장이 붓을 다시 든다면? 1 Adrian Ghenie, 스웨덴 미술관(1)
회화의 거장이 붓을 다시 든다면? 2 Adrian Ghenie, 스웨덴 미술관(2)
회화의 거장이 붓을 다시 든다면? 3 Adrian Ghenie, 스위스 미술관(1)
낯선 자화상으로 드러난 제2의 자아 1 Chuck Close, 스위스 미술관(2)
낯선 자화상으로 드러난 제2의 자아 2 Yasumasa Morimura, 일본 미술관(1)
사회와 삶의 혼돈을 함께 빚어낸다면? Thomas Schütte, 일본 미술관(2)
회화의 경계를 정의할 수 없다면? Sean Scully, 캐나다 미술관(1)
4차원적 감각과 허구의 현실 1 Hans Op de Beeck, 캐나다 미술관(2)
4차원적 감각과 허구의 현실 2 Sophie Calle, 멕시코 미술관(1)
추석 연휴
왕자와 거지의 21세기적 공존은? Richard Prince, 멕시코 미술관(2)
하얀 화포에 번지는 고통의 얼룩 Kerry James Marshall, 브라질 미술관
늘 가꾸는 즐거움의 동시대미술 1 Ed Ruscha, 포르투갈 미술관(1)
늘 가꾸는 즐거움의 동시대미술 2 Ed Ruscha, 포르투갈 미술관(2)
에스파냐 영혼의 열정적 다양성 Doris Salcedo, 중국 미술관(1)
시공간 개념의 21세기 오디세우스는? 1 Pierre Huyghe, 중국 미술관(2)
시공간 개념의 21세기 오디세우스는? 2 Pierre Huyghe, 일본 미술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