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Orage Space_Yeosu

<2023 Orage Space_Yeosu>

<토탈미술관×러블리 갓김치×구남 콜렉티브> 오렌지 스페이스: 여수송현초등학교

기간: 
2023년 5월 17일(수) – 11월 23일(목)

장소:  
여수송현초등학교

대상: 
초등학생 고학년

참여 작가:
구남 콜렉티브(구혜영×김영남)

인원: 
10명 

주최/주관:
토탈미술관, 여수송현초등학교

 프로그램 소개:
오렌지 스페이스는 어디서든(스페이스) 재기발랄한 프로젝트(오렌지)가 펼쳐지는 것을 목표로 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예술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기획’을 총체 예술로 제시하며, 최종 결과물을 전시 기획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자들이 큐레이터와 전문 예술가, 그외 예술계 종사자들과 직접 교류하며 기획의 방향을 잡아갈 수 있도록 이끔이 역할을 합니다.
참여자들은 오렌지 스페이스에서 작가와 함께 직접 작품을 만들기도 하고, 프로젝트를 발표하기 위해 팀을 이루어 주제 잡기, 홍보 계획, 작품 설치하기 등 기획이 아우르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자신의 표현력을 발산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를 열어봅니다. 2023년 오렌지 스페이스는 여수에 위치한 여수송현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방과 후 동아리 활동시간에 큐레이터 동아리, “러블리 갓김치”를 신설하여 6개월 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퍼포먼스와 설치 그리고 영화까지 다방면의 매체를 다루며 활동하는 구남 콜렉티브(구혜영, 김영남)가 작가로 합류하였으며 학생들과 협업하여 멋진 퍼포먼스와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러블리 갓김치와 구남 콜렉티브가 개최한 전시 《비닐여왕이 오셨구남》은 공동 퍼포먼스, 도슨트 프로그램과 학생 참여 이벤트, 아티스트 토크까지 알찬 구성으로 진행되었으며 두 팀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넘치는 활력이 큰 시너지를 이룬 예술 프로젝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