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TV MUSIC: in the museum live] 김재훈 with 다이브라인 앙상블- human acts

티오티티비 뮤직: 인 더 뮤지엄 라이브’는 다음 전시를 준비하며 잠시 비어 있는 미술관 내에서 펼쳐지는 뮤지션들의 라이브 현장입니다. 토탈미술관 곳곳의 흥미로운 건축요소와 뮤지션의 음악이 만난다면 어떤 풍경이 펼쳐질까요? 매달 한 명의 뮤지션이 각기 다른 장소에서 두 곡을 선보입니다. 지금 미술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티스트 :
김재훈 with 다이브라인 앙상블

연주곡 :
Human Acts

김재훈 Jaehoon Kim
김재훈은 자연을 배경으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를 창작의 영감으로 삼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다. 2006년, 프로젝트 앙상블 티미르호를 결성, 서양 전통 음악을 기반으로 한 본인의 자작곡을 정규 1집 [티미르호], 정규 2집 [동화]를 통해 발표함과 동시에 인디밴드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멤버로서 활동하는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폭넓은 작곡과 연주를 선보여 왔다. 인디씬의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공연예술 음악을 만들어 온 김재훈은 2019년 11월, 그간의 경험으로 만들어진 본인의 음악 세계를 미니멀리즘과 엠비언스로 녹여낸 첫 솔로 피아노 연주곡집 [ACCOMPANIMENT(어컴퍼니먼트)]를 발표하며 솔로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다이브라인 앙상블 Ensemble Diveline
네 현을 잡고 깊은 음악의 바다로 다이빙해 영감을 건져 올리고자 하는 앙상블 다이브라인은 클래식 사중주 레퍼토리의 고정관념을 깨는 다채로운 음악을 연주하는 현악 사중주로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은과 정지훈, 비올리스트 권지현, 첼리스트 배성우로 이루어져 있다.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김재훈이 프로듀스를 맡고 있다. 


영상
촬영:
주상언, 최윤석
편집: 최윤석

음향 @씨티알싸운드
레코딩: 이은호
레코딩 어시스턴트: 박진호
진행: 양현석
사운드총괄 믹싱마스터링: 황현우
믹싱 마스터링 어시스턴트: 박진호

토탈미술관
큐레이터:
신보슬
코디네이터: 이하은, 정수언, 여성경, 선희라

후원:
한국박물관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TOT TV(톹티비)는 토탈미술관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고 보조금을 지원받아 수행한 ‘2021년 사립박물관 미술관 온라인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결과물입니다.

*TOT tv instagram
*TOT tv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