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유Ch’ullus는 일반적으로 고원(알티플라노Altiplano) 지역의 남성이 일상에서나 축제기간 동안 직접 만들어 착용하는 것으로, 잘 만들어진 추요chullo는 자부심의 원천이다. 예전 추유는 천연 염료로 염색한 양털로 만들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면이나 아크릴 재질로 짜이고 밝은 인공색으로 염색된다. 이것은 여러가지 대담한 디자인과 원뿔형 구조를 가지고 있다. 뾰족한 끝부분을 언급하면서 엘비라 에스페초Elvira Especho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들이 말하기를, 잉카인들은 두상을 길어지게 하려고 [머리를] 끈으로 묶었다, 저주받은 사람처럼/아주 빌어먹게도. 이것은 좋은 두상을 갖기 위함이었고, 그래서 그 [모자]들이 머리통을 길어지게 하려고 뒤쪽에 넓은 밴드를 늘어뜨리고 있는 것이다.

Dye chemistry was the basis of the whole chemical industry and in the early years of the 20th century it was dominated by Germany, including its factories in the USA. The First World War, with embargoes and factory seizures, saw the start of a long competition with the USA, which involved the use of industrial espionage by both sides.

염색 화학Dye chemistry은 모든 화학 산업의 기초가 되었으며 20세기 초반 이 산업은 미국의 공장을 포함하여 독일이 지배하고 있었다. 1차세계대전에서 [독일은] 금수 조치내리고 공장을 무력으로 장악하여 미국과의 오랜 경쟁의 시작을 보였는데 이는 미국과 독일 양측의 산업 스파이 활동과 연루되어 있다.

The successful revolution by slaves in the indigo and other plantations of Haiti, which led to the formation of an independent state in 1804, soon inspired revolts of cotton slaves in the USA.

아이티의 인디고 농장과 다른 플랜테이션 농장에서 노예들이 이끌어낸 성공적인 혁명은 1804년 독립 국가를 형성하도록 만들었고, 이는 미국의 면화 노예들의 반란을 고무시켰다.

이네스, 의복에 동물을 묘사하는 건 말레이 사람들의 암묵적 금기입니다. 특히 이슬람이 그들의 아-딘Ad-Din(신앙)이 되었을 때부터 그랬습니다. 옷이 한번 ‘소유’되고 나면 희미하지만 강렬한 향을 내뿜습니다. 또 다른 영역의 향기, 멀리 있는 영혼의 향기입니다. 동물[형상]은 인간 신체body에 금기입니다. 고대 사람들은 인간의 머리가 동물을 묘사한 것과 마주보고 있으면 안되었다고 합니다. 괴담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송곳니가 있는 동물이라면 [그들이 옷이든 어딘가에 수놓아져 있다면] 거친 짐승으로 변할거라고 믿었습니다.